PERFECT CONSULTING

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Question & Answer

풍수에서 땅에 동물모양의 석물을 넣으면 복이 들어오나요?

이장수 2026.02.08 366
Q.

교수님

저는 평택외곽(안성쪽)에서 산업용 공구와 자재를 유통하고 있고 주변에 기업체가 많이 들어서서 지금의 사업장터에 건물을 짓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30대중반부터 시작한 사업이 잘되어서 조금씩 확대하던 중에 풍수지리의 중요성을 알게되어서 고향에서 유명하다는 분들께 상담을 받았는데 너무도 막연한 이야기만 하여서 제가 직접 풍수책을 사서 공부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2018년에 유명하다는 풍수인을 모셔서 상담을 받아 큰 두꺼비 모양(모양과 갯수는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습니다)의 석재를 땅에 묻으면 사업이 좋와진다고 하여 여러군데 석재를 묻었습니다.

비용이 제법  많이 들었지만 사업이 잘 된다고 하니 그 분 말만 믿고 땅에 묻었는데 사업이 잘 되기는 커녕 거래처도 끊기고, 대안없이 빚만 자꾸 늘어 폐업직전입니다.

사업장의 땅밑에 두꺼비나 거북모양의 석물을 넣으면 진짜 복이 들어오나요? 

제가 사업에 너무 욕심을 내다가 어리석은 행동을 한 것은 아닌지 몰라서 박학하신 교수님께 질문드리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이 문제와 관련하여  아내와 다툼이 잦아져  결별 직전입니다.

존경하는 교수님의 명답 부탁드립니다.

이장수 배

 

 

 

RE :

이장수님께

 

귀하의 질문에 답글드립니다.

제가 풍수지리학을 섭렵하면서 조선왕조 1867년 경복궁 중건시 周易의 五行思想에 의거하여 경회루 연못안에 넣은 두마리의 청동룡외에 지하에 석물을 묻어두어 비보나 염승을 도모하였다는 공식적인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지상 설치물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물론 관악산의 화기를 막기위해 관악산 정상에 작은 우물을 팠거나 관악산 정상에 나무를 태운 재를 경복궁에 뿌린 例는 전혀 별개의 사안입니다.

풍수지리학에서 비보나 염승을 위한 풍수길상물은 다소 과장되어 알려져 있지만 존재하고 있고 그 효능을 인정하기엔 근거가 희박하며, 상업적 이용되고는

있습니다.

 

그것도 어떠한 형태이든 석물을 땅에 묻어 발복한다고 생각한다면 사기행각에 피해를 입은 귀하의 책임이 훨씬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언론에 보도되는 파렴치한 무속인의 강권에 따라 타인의 조상묘소의 혈이나 입수도두에 칼이나 유사도구를 박는 사악한 행위는 들어보셨을 겁니다.

 

◐ 그런데 사업장이나 묘역 여러곳에 석물을 넣으면 지기(地氣, 또는 穴脈,龍脈)가 끊긴다고 생각하실 수는 없나요?  즉시 제거하여  버리시기 바랍니다.

                                    풍수격언에 "풍수인은 명당에 들어가지 못한다"라는 엄중한 격언이 있습니다.

 

간단히 풍수길상물을 소개해드리오니 중국문헌에 소개해드린대로 지상에 설치하여 聚財發福(취재발복), 制煞留財(제살유재) 하시기 바랍니다.

 

風水吉祥물(풍수길상물):

 

泰山石敢當(태산석감당),비휴,금원보,蟾鮽(삼족두꺼비),석사두,기린상,고양이 모양의 조형물, 구리거북,조롱박(또는 구리조롱박),수탉,사자상,진택도목검,팔괘거울,포마,화병등이 대표적이며 그 종류가 너무도 많습니다.이러한 吉祥物을  財位나 적재적소에 배치하시면 다소 효과를 보실 수는 있습니다.

 

풍수자문시 당일이나 하루전에 반드시 본인의  종교의 방식에 따라 기도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