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저는 8년전에 하남시 외곽(하산곡동)에 허름한 주택을 사서 허물고 지금은 카페&레스토랑을 하고 있습니다.
개업을 하고 처음에는 일손이 모자랄 정도로 손님도 많았었고, 집안일도 별탈없이 잘되다가 우연인지 몰라도 카페의 주방과 마당을 대대적으로 수리하고부터 둘째 딸이 크게 다쳤고 남편이 운영하는 직장의 직원이 금전사고를 내어 지금은 거의 폐업상태입니다.
카페는 서남향인데 출입구쪽이 너무 높아 오래전부터 있었던 옹벽을 허물었고, 주방을 확장하고 싱크대 앞이 답답해 모두 유리로 바꾼 것 외에는 크게 손댄 것은 없습니다.
복이 많이 들어온다는 거북이 모양의 돌조각을 카페입구에 놓았고, 바람종도 달았는데 혹시 그것이 풍수적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나요.
혹시 출장오시면 남편의 사무실이 판교에 있는데 저의 카페와 남편의 사무실도 한꺼번에 봐주실 수 있는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정민주 올림
자문을 마친 후의 답변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하남시 하산곡동 소재의 카페와 부군의 판교 사무실의 오류를 재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카페:
허물어 버린 옹벽은 貴格인데, 허물어 버림으로서 敗龍(패룡)이 되어 수익률 저하를 초래하신 것입니다.(或爲人力傷殘, 則爲敗龍, 敗龍者, 村里多敗也: 이는 북암노인이라고도 불리우는 채성우가 지은 '명산론' 眞龍편에 있으며 '村里"를 '카페'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대형 가스버너 앞의 유리나 창문은 散財(산재)를 초래하나 제가 말씀드린대로 합판이나 solid wall로 처리하면 재질은 문제가 되지 않고, 거북이 돌조각은 카페나 기업에서는 느린 성장을 의미하므로 제거하시고, 지정해 드린 장소에 fortune table을 배치하시면 됩니다.
▣ 자문해드린 상세한 내용은 보내드린 감정평가서에 대부분 기록되어져 있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2. 판교 사무실:
모든 것이 풍수적 배치와는 거리가 멀고, 부군의 집무공간은 말씀드린대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드리고 엘리베이터 바로 전면의 출입구는 파티션으로 처리하시고,
특히 부군의 집무실에는 '레날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중형 분수대를 설치하셔서 窮格(궁격)이 된 사무실의 發祿(발록: 명당발복과 동일한 의미)을 촉진시키고, 해바라기 그림과 출입구쪽의 비구상 그림은 제거하시고, 대칭을 이루는 관엽식물과 지정해드린 곳에 왕죽도와 감그림을 걸어두시면 됩니다.
적어도 최소 6개월에서 2년까지는 궁금한 점이 생기실 겁니다, 기쁜 마음으로 답변해드리겠으니 언제든 연락주시어 궁금해 하시는 점을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당일 사모님께서 베풀어주신 진심어린 환대에 감사드리며, 풍수지리학에 더 정진하라는 의미로 기억하겠습니다.
♣ 이제 두곳 모두 새롭게 달라지실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