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CONSULTING

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Question & Answer

(사진추가) 이사가고자하는 집 베란다 맞은 편이 하수처리장인데, 괜찮을지 귀견 구합니다.

2024.03.26 166
Q.

(*사진이 업로드되지 않아 재작성합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이사가고자 하는 집의 베란다 맞은 편에 하수처리장이 있어, 그곳으로 이사를 가도 괜찮을지 교수님의 고견을 구하고 싶습니다.

12층에 위치한 아파트고, 베란다에서 보이는 풍경이 산책로, 하천이고 앞이 다른 건물로 가로막혀있지도 않아, 매우 여유로운 마음이 들어 그 곳으로 이사를 가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하수처리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니 마음에 자꾸 걸립니다. 1층에서 보이는 풍경을 사진으로 첨부하며 해당 방향이 아파트 베란다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바로 앞이 산책로와 하천이고, 그 건너편으로 하수처리장이 있습니다.

부디 교수님의 고견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 :

귀하의 질문에 답글드립니다.

 

귀하께서 질문하신 내용만으로 거주지의 길흉을 판단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주변의 四神八將(사신사의 확대 개념)나 다양한 砂格(사격), 龍,穴,砂,水(용혈사수)의 적정성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선행되어져야만 하며

거주하실 아파트 내부의 八宅家相法(팔택가상법)의 올바른 응용여부와 내부 동선의 합리성(유동선 저해여부),적절한 가구배치, 색상의 선택등

고려할 것이 최소한 120여가지가 넘습니다.

 

하수처리장이 어떤 방위에 있는지도 중요한 사안이 될 수도 있으나, 귀하의 거주공간에 대한 편협한 생각이 무척 우려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의 오랜 경험에 근거하여 말씀드리자면  노출된 하수처리장의 현재의 위치가 다소 불길한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귀하께서 말씀하신대로 아파트의 전면이 지나치게 틔여 있는 것은 거주자가 재물의 상실을 초래할 수 있게 될 수 있으므로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좌고우면하지 마시고, 인생의 흥망성쇠를 좌우할 거주하실 아파트에 대한 보다 정교한 풍수자문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