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저는 청담동에서 소규모 패션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큰마음을 먹고 리모델링을 하려고 하는데, 막상 공사날을 잡아 놓고나니 걱정이 앞섭니다.
돈이 한두푼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사주나 풍수적으로 문제는 없는지, 주변에서 말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남편도 옛날 제일모직(의왕 본사)에 근무했었는데, 선생님께서 직접오셔서 풍수상담해 주셨다고 들었습니다.
지금 영업장의 출입구를 넓히냐, 좁히냐 가지고도 가벼운 실랑이가 있고, 매장의 색채를 바꾸어 분위기를 바꿔야 할지도 걱정입니다.
풍수적으로 출입구가 중요하다고 하여, 신경이 쓰이는데 공사업체의 설명이 별로 마음에 안들어서 질문드리게 됐습니다.
어느 시점에 선생님을 모셔야 하며, 구체적으로 어떤 점을 상담해 주시나요? 절차도 알고 싶구요.
저야 빠르면 빠를수록 좋지만 꼭 뵙고서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수요일(21일)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미선 올림.
윤미선님께
귀하의 질문에 답글드립니다.
이미 전화는 받았었지만, 먼저 저를 신뢰하여 연락주신 점에 글로써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당일 찾아뵙고 풍수자문을 진행하면서 궁금해하시는 점을 해소해 드리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삼성그룹은 대부분 저의 고객으로 제일모직은 제진훈 대표이사님께서 재직시에 포괄적으로 풍수자문을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굉장히 신중하시고,사려깊으신 분으로 기억하고 있으며,당시 수행하셨던 이기인 상무님(당시 직급)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은 전합니다.
자문을 받게 되시면 아시겠지만,패션업 뿐만아니라 모든 업종이 출입구의 인테리어만 보아도 점포의 번성여부를 80%정도 파악할 수 있으며,
내부의 레이아웃과 유동성 저해여부, 사무공간,특히 화장실의 위치와 재질,색상등 최소한 120여가지를 정밀히 관찰하여 조언해 드려야만 합니다.
(특히 CEO,COO,CFO,CTO실의 자리배치와 내부 인테리어)
*** 마냥 넓다고 좋은 곳이 아니라, 내부의 동선이 짧을수록 효율이 좋은 움직임을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일례로 화장실은 회사구성원의 정신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풍수인테리어에 합당한 배치이면 회사의 방향성에서 벗어나는 법이 없으며,
화장실에 돈을 많이 들인 회사는 재운이 강해지게 되며, 전고를 높이거나 예각을 鈍角으로 처리하는 문제,지력과 활동력을 높이는 회의실의 배치,
핵심 보직자의 자리배치등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침이 없는 법입니다
** 최근 풍수자문 과정에서 확인되는 것은 지자기의 교란과 geopathics stress를 방치한다는 사실입니다.
~氣의 흐름에는 자연법칙이 있어 북반구에서는 시계방향은 기 에너지가 밖으로 향하고, 반시계 방향에서는 안쪽으로 향한다는 법칙성이 있습니다.~
최근 서양풍수에서 중요시하는 대낮이라고 해서 화장실의 조명을 끄는 회사는 財氣를 잃어버린다는 사실조차 알지 모르시는 분이 대부분이였습니다.
(출입구의 풍수인테리어에 합당한 호화로움과 풍요로움은 기업의 성장에 중요한 check point 입니다)
당일 찾이뵙고 성실한 풍수자문을 통하여 가시적인 결실을 맺으시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