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CONSULTING

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Question & Answer

바닷가에 음택(묘지)을 만드는건 풍수적으로 안좋은지요

최강준 2024.02.07 338
Q.

바닷가 근처 마을의 뒷산인데 바다가 잘보이는.일출명소입니다.

근처에 여러 문중들의 묘가 있어서 저희 가족용 묘터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바닷가는 해풍이 많아 음택지로 기피된다는

말을 들었읍니다.

마을은 옥토망월형 지형이라 들었지만, 뒷산쪽은 또다른

이야기인것 같아 섣불리 선택하려다 고민중입니다.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RE :

귀하의 질문에 답글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내용중에는 주변 四神砂나 사신팔장(四神八將)에 관한 언급이 없어 정확한 평가는 어렵다는 점을 먼저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풍수에서는 바다를 대해(역학에서의 대해수와는 다른 뜻입니다)라 지칭하며, 흉수로 간주합니다

물은 양이고,산은 음으로 간주하므로 '대해'는 지나치게 陽氣가 강하여 음양의 부조화를 이루는 獨陽(독양), 혹은 極陽(극양)이라고도 합니다.

* 음양오행에서는 상생과 상극을 살피고,음양에서는 조화와 부조화를 논하는 것입니다.

전승에 의하면 바닷가에서는 貴人(귀인)이 나지않고, 人材聚集處(인재취집처)나 財貨聚集處(재화취집처)로서 불가하다는 말은 맞습니다.

 

玉兎望月形(옥토망월형)은 매우 희귀한 혈로 국내에는 광주에 있는 5.18민주묘지가 그 예이며, 상상속의 형세로 그 판단이 매우 난해합니다.

元나라의 선사 유병충이 지은 平砂玉尺經에는 '산이 없고 물이 많으면 후손이 쇠락한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 본인의 판단으로는 귀하께서 언급하신 지역 인근에 金龜曳尾形이나 金龜沒泥形,靈龜飮水形,靈龜山上形,靈龜山下形중 2곳이 존재한다고 판단됩니다.

  

명당에는  반드시 입수변화 여부(좌변우변,지현굴곡의 중요성: 결인속기,태식잉육),순,역경사 여부,용호환포 여부등의 정교한 판단이 전제된 후에야  조상의 체백을 편하게 하시고, 음덕에 의한 발복을 통한 후손의 입신양명과 부귀겸전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게 되시는 것입니다.

 

'지혜는 인간의 매우 고등한 사고 영역이며, 객관화는 인간의 최고의 덕목입니다.'

지혜는 빌리면 됩니다. 훌륭하고 거짓없는 숙련된 풍수전문가를 통하여 소망하는 바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부족한 답글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