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CONSULTING

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Question & Answer

화장실안과 주방이 회색인 것은 풍수적으로 어떤가요?

전규옥 2024.02.06 372
Q.

 

올 4월 초순에 걀혼 16년만에 아파트(48평)를 장만하여 이사를 가는데, 화장실 내부가 모두 회색이라 그런지  찜찜합니다.

원래 소유자도 사업이 부진하여 좁은 평수로 이사간다고 하고, 가족관계도 복잡해 보이기도 하구요.

남편이 하는 사업도 잘 안되고 있는데 혹시 그곳으로 이사가고 나서 불행한 일이 생기지는 않을까, 이삿날이 다가올수록 불안해집니다.

원래는 대충 손만 보고 입주하려고 했는데, 대구에 계신 시어머니가 교수님을 추천해 주시며,상담 받아보라고 하시어 질문드립니다.

화장실도 천정을 제외하곤 전체가 회색이고, 주방 인테리어도 흰색과 회색으로 되어있어 을씨년스럽기도 합니다.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좋은 해결책이 있다면 알려주셨으면 하고, 아니면 직접 상담을 받아야 하나요?

좋은 말씀기다릴께요^^

 

RE :

귀하의 질문에 답글드립니다.

 

무채색인 흰색,검정색,회색은 부정적인 심리를 표현하며, 특히 흰색은 자신의 감정을 부정하며,

검정색은 다른 사람과의 정신적인 유대를 거부하기 쉬운 색상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일본 풍수에서는 '벽체나 바닥이 흰색이거나 회색인 것은 거주자의 즐거움을 빼앗고,억압적인 성격을 만드는 커다란 요인이다' 라 합니다.

 

미국의 심리학자인 루이스 체스킨은 "형태는 인간의 이성에 소구하지만,색체는 인간의 정서에 소구한다"고 하였습니다.

화장실에 돈을 많이들인 집은 놀라운 경제력의 향상과 거주자의 건강을 도모하게 되므로 거주공간에서 재질과 배치,색상의 선택은 더없이 소중합니다.

 

화장실과 주방에 대한 정교하고,적합한 리모델링하시면, 삶의 질이 혁신적으로 향상되고,다양한 악재가 소멸됨을 직접 체험하시게 되실겁니다.

화장실과 주방 풍수인테리어는 반드시 서양의 풍수서적이나 서양풍수에 정통한 분의 도움을 받으심이 더없이 중요한 선택이 되셔야만 합니다. 

 

예를 들자면 ' 화장실이 좁거나,회색 일변도이면, 뇌의 전두엽과 측두엽을 압박하여 스트레스를 강하게 느끼게 하여, 가족구성원은 잦은 다툼을 하게 되며

특히 부부는 초기의 애정을 잊어버리게 되며, 청각이 나빠지며, 부정적 사고가 강해져 창조성을 잃게 됩니다'

 

 

주방 인테리어에 관해서는 그 중요성이 너무 많아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인간의 면역과 경제력,부부의 화합문제와 관련이 있다는 점이며,

최근에는 폐암이나 유방암의 발병과 관련이 많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2008년 뉴욕타임즈의 기사내용)

 

현관,거실,안방,자녀방등도 매우 중요합니다. 일례로 거실 바닥이 차가우면 간기능이 나빠지며, 심장의 기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간기능의 저하는 트립토판 기능저하로 이어져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분비의 부조화로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키며, 심지어는 수명단축을 초래하기도 하며

간기능의 저하만으로도  세로토닌의 양을 현저히 감소시켜 노화가 가속화되고, 우울한 상태가 지속되어 정신건강의학적인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 '뇌의 정보처리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특히 간의 작용이 중요하다'라는 것이 의학계에 새롭게 대두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만 합니다.

 

 

**** 삶에서 가장 파괴적인 단어는 '나중'이고, 가장 생산적인 단어는 '바로 지금'입니다.***

            -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대니얼 카너먼의 ' 생각에 관한 생각' 중에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