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CONSULTING

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Question & Answer

서초3동 풍수지리

초코 2022.08.12 228
Q.

서초3동에 위치한 서초아트자이 풍수 어떤가요? 그 집에 살때는 해가 유독 잘들고 행복했었던것같은데 잠원동아 아파트로 이사온후 가족 간 안좋은 일도 생기고 마음이 많이 힘듭니다. '서초푸르지오써밋'과 잠원 아크로리버뷰 터도 어떤지 알려주세요 내년에 이사가면 집도 평화로워지고 마음도 다시 좋아지면 좋겠네요ㅜㅜ

RE :

귀하의 질문에 답글 드립니다.

 

먼저 귀하의 질문에 극히 개론적인 답글만 드릴 수 밖에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서초아트자이는 3개동,잠원동아는 8개동,서초푸르지오써밋은 4개동과 잠원 아크로리버뷰(정확한 명칭이 아닙니다)의 풍수적 평가를 하기 위하여 현장을 방문하여도 80-120여가지의 내,외적인 환경에 대한 정교한 풍수적 평가(일례로 용,혈,사,수,향 등등)를 진행해야만 길흉여부를 알 수가 있고, 흉한 경우 피길취흉(일명 호길피살)을 도모해야 합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4개 지역은 이미 8차례의 자문이 있었고, 여타 지역과 마찬가지로 길흉이 엇갈리는 지역이기도 하지만 예상밖으로 가격대비 거주지로 부적합한 불택지에 해당하는 측면도 매우 많았습니다. 밝힐 수 없는 몇몇곳은 풍수적 문제점은 물론이고  sick house syndrome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인테리어의 부적합함도 매우 심각했었지만, 1급 발암물질 기체인 방사선 물질 라돈의 방출과 포름알데히드의 과다방출이 매우 위협적이였습니다.

 

 

* 이는 불량한 건자재나 저급한 인테리어 자재나 다양한 소품의 화학물질에서 나오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 또한 다섯 곳에서는 지자기의 교란이 원인이 되는 위협적인 수맥도 관찰되었습니다.이러한 곳을  geopathics stress zone 라고 합니다.

 

 

   * 와우적초형은 국립외교원과 서초구청 뒷편을 말하고, 평사낙안형의 명당도 압구정 현대와 한양아파트의 일부지역에 국한되며, 매화낙지형, 금계포란형, 

     금구예미형,영구음수형,영구쇄일형,생사축와형등 몇곳의 생기취어혈은 타 지역에 해당됩니다.

 

     또한 위의 지역은 산룡(평산룡,평강룡,평지룡)중 평지룡에 해당하여 용맥(혹은 기맥)이 매우 약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 최근 서양풍수에서는 " 고소득자는 기복이 있는 곳으로 모이고, 저소득층 사람들은 기복이 없는 곳으로 자연스럽게 모이는 경향이 있다"는 양택풍수관은 

     충분한 근거가 있고,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사료됩니다.

 

 

 

내부의 동선도 2지역은 몹시 불량했고, 팔택가상법은 전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잠원동에 있는 아크로리버뷰에 대한 한강과의 수문지형학적 득수,파구의 적정성 문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양택풍수에서는 동,호수나 층에 따라 길흉을 달리 하며, 이는 주변 사신사의 형국이나 거리등에 따라 용호환포나 사격이 절묘하여 길지가 되기도 하고,능압에 걸려 있거나 지자기의 교란이 심각하여  흉지가 되기도 하므로 현장을 방문하여 정교한 감정을 통한 형기론적,이기론적 분석이 필요합니다.

 

* 일례로 자녀의 방문을 열어 양쪽에 벽체가 있는 경우 측두엽을 압박하게 되어 다른사람의 말을 듣지 않고,자기폐쇄적인 성격이 되기 쉽고,

  서재나 책상의 형태와 위치는 가족구성원의 사고능력이나 결단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 또한 문과 현관의 풍수인테리어의 완성도는 인간활동의 방향성과 안정성,경제력,가족화합에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아파트의 경우 동,호수에 따라 길흉은 크게 다르며, 같은 동이라도 내부의 배치나 인테리어는 물론 101호와 201호,301호가 다르며, 101호와 102호,103,104,105호가 전혀 풍수적 평가를 달리하게 됨을 아셔야만 합니다. 이미 풍수자문을 받으신 분들은 본인이 언급해 드린 내용을 익히 잘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귀하처럼 최소한의  지식없이 막연히 질문하시면 답글이 거의 불가능하며,  본인의 답글은 보다 구체적인 사안과 모든 분들이 공유하고자 하는 점을 제외하고는 e-mail이나 직접 전화주시어 궁금해 하시는 점을 해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현장에서의 직접적인 풍수자문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자칫 치명적인  오류를 범하게 될 수가 있습니다. 그것이 풍수지리의 오묘함인 것입니다.

 

그것이  가족구성원 개개인은 물론 가업,사업, 특히 가족과 가문의 구원지계와 취길피흉(추길피흉,호길피살은 같은 말입니다.)을 위해서도 매우 유익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