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CONSULTING

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Question & Answer

산소앞의 절하는 부분의 경사가 너무 급한데 풍수적으로 문제는 없나요?

안수정 2022.07.25 1295
Q.

교수님  안녕하세요.

 

건강히 잘 계시지요^^

 

저는 8년전 춘천에서 원장님의 상담을 받았던 사람입니다. 부끄러워서  가명을 썼습니다.

막 결혼을 앞두고 있을때 교수님을 초대했었는데 이혼이 우려되니 결혼을 취소하라고 하니 그때는 솔직히 굉장히 서운했었습니다.

 

 

교수님이 다녀가신 후 사업은 굉장히 잘 되어, 본업은 아니지만   작은 건물을 매입하여 여러번 사고 팔아 큰 돈을 벌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남편이 몇번의 용서에도 불구하고 외도를 일삼고 성격도 포악하여 지난달 어렵게 협의이혼을 마쳤습니다.

( 그때 교수님은 커피숍의 다른좌석에 있는 남편을 잠깐 보며 결혼을 만류하셨는데 제가 너무 경솔했었던 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할아버지  산소도 함께 보시자고 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후에라도 모시지  못한 것이 몹시 후회됩니다.

(그때 교수님이 할아버지 산소에 문제점이 있을 거라고는 몇번이나 강조하셨었습니다)

 

 

둘 사이에 아이는 없어 그것이나마 위로를 삼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막내 남동생은 3년전 교통사고로 죽어서 그 가족도 제가 돌보고 있으나, 너무 힘에 부칩니다.

 

 

성묘할때마다 할아버지 산소앞이 너무 짧고 급경사라 이장을 할까 생각도 했었는데 핑계겠지만 남편문제로 정신적인 여유가 없었습니다.

교수님의 말씀에 하나도 틀린 것이 없다는 사실이 정말 놀랍습니다.

전 김진선 도지사님의 관사이전을 자문해 주시어  3번이나 도지사에 당선된 것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이제라도 할아버지 산소에 문제가 있다면 꼭 이장을 하고 싶습니다.

 

또다른 문제가 있다면  이번에는 교수님 말씀대로 꼭 실천하겠습니다.

 

 

여름 휴가가 끝날때 쯤 (8월 하순) 교수님께 연락드리겠습니다

 

 

건강하세요 

 

 

 

 

 

 

RE :

안수정 님께

 

다소 늦게 답글을 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먼저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럽다는 일을 연거푸 겪게 되심에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시 풍수자문 당시에 건물 신축에  대해서는 완벽한 조언을 해드렸으나, 사모님께서 조부 묘소에 대한  우려는 하셨지만 저의 진심으로의 고언에  결정을 내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당시 상황으로는 받아드리기 어려우신 점 이해하였습니다.

자문이후 본인이 2차례 전화드렸고, 사모님께서도 꿈 이야기를 하시며 우려하셨던 것을 기억하실 겁니다. 

 

 

용호의 역리는 후손의 이혼을 자초하게 되고, 회복하기 어려울 정도로 크게 사기를 당하거나, 가족간의 불화가 극에 달해 사람을 떠나게 하는 등,  다양한 흉사를 초래하게 되며, 혈전단애(혈앞 전순 하단이 급경사)이면 무여기로 필절손하게 됩니다.

또한 그곳은 용호는 역리되어있을 것이므로 당연히 역경사 묘소일 것입니다. 상당히 우려스럽습니다.

 

(용호의 역리를  "비찬"이라고도 하며, 산세 끝이 감아주지 않고 머리를 돌려 휘감고 나간 것을 말합니다.)

 

                                           - 이중환의 택리지와 곽박(곽경순)의 금낭경 중에서-

 

 

묘소앞을 전순(큰것은 순전이라합니다),인목등 다양한 용어로 표기합니다. 흔히 인체의 장기중 심장과 소장, 말자의 길흉화복을 주관하는 것으로만 알고계시나, 그것은 지엽적인 내용에 불과하며,  전순앞이 급경사이면 모셔진 분들의 후손은 재물의 급격한 손실은 물론 반드시 교통사고나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게 됩니다.

 

 

또한  상석 기준 전순의 길이가 2m 이하이고, 경사도(한문으로는 구배,영어로는 slope,gradient)가 30%-40%가 넘을 경우, 후손은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의 유체를 모신후,  2~3년이나 혹은 3대~ 5대 후손중에서 직계 말손은 반드시 절손하게 되는  흉사도 겪게 됩니다.

 

 

묘소의 전순 아래의 경사의 상태가 입수변화보다 후손번성에서는 훨씬 중요한 것으로 간주하며 결과도 그러힙니다.

현장을 방문하여 정밀 탐사후 흉사 원인을 찾아내어  퇴복초화를 초래했던 그 원인만 제거하면 당면한 악재가  씻은 듯이 제거됨을 믿으셔도 되실 겁니다.

 

 

* 다행인 것은 그곳 선산에는 "첨하 연소형"의 대귀지지가 있을 것이라는 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묘택병길이면 개복천춘에 매종지영-

 

 이는 "묘소와 집터가 모두 좋으면 천년을 가도 백복이 없어지지 않는다" 라는 격언으로  세월의 흐름과  관계없이 무한한 진리인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현장에서 입수변화,  순,역경사 여부의 확인, 용호 환포의 확인과 용,혈,사,수,향과 혈4상이나 혈중5악에 관하여 설명해 드리는 것이 보다  유익하실 것입니다.

 

 

 

사모님, 본인에게는  이미 예견된 사안이였지만 당면한 건물의 신축문제로  조부 묘소에 신경쓸 수 없었던 상황은 너무 잘 알고 있었지만

그 이후에라도  본인이  전화로 말씀드린 조부묘소의 심각한 문제점의 지적에 대해 간과하신 점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잊어 버리시기 어려우시겠지만 이제라도  가혹했었던  지난 일을 훌훌 털어 버리시고  새롭게 출발하시면 보다 행복한 미래가 전개될 겁니다. 

여명이 가장 어둡다고 합니다. 모든 생각을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하시면 반드시 그렇게 이루어 지실 겁니다. 꿈은 그렇게 이루어 지는 법입니다.

 

용기 내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