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에 대하여 알고싶으신가요?
주시는 질문에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원장님! 안녕 하십니까? 이번 윤달에 이장도 하고 집안도 새로이 단장하려고 지관을 불렀는데 조그만 패철 하나 가지고 와서 터도 잡고 수맥의 위치도 잡았습니다. 그런데 앞뒤가 전혀 맞지않는 말로만 횡설수설하여 불안하기 짝이 없습니다. 더구나 궁금한것은 바로 농가집 뒷편에 자리를 잡았는데 전망은 좋으나 습해보여 그 집의 주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그 곳이 작은 논자리였다고 하니 난감하기만 합니다. 패철을 비닐로 씌워 잘 볼수는 없었으나 그것만으로 명당을 잡을수가 있는지요?그리고 수맥도 잡았는데 그것이 가능한지요? 집안에서는 날짜를 받아 이장하려 하나, 저는 장손으로 끝까지 반대하여 다른 분에게 다시 터를 보자고 하여 지금은 저의 처분만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패철만으로 명당을 찾고,수맥을 찾을수가 있나요.시원스럽고 명퀘하신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 고승호님이 작성하신 내용 ===== 원장님! 안녕 하십니까? 이번 윤달에 이장도 하고 집안도 새로이 단장하려고 지관을 불렀는데 조그만 패철 하나 가지고 와서 터도 잡고 수맥의 위치도 잡았습니다. 그런데 앞뒤가 전혀 맞지않는 말로만 횡설수설하여 불안하기 짝이 없습니다. 더구나 궁금한것은 바로 농가집 뒷편에 자리를 잡았는데 전망은 좋으나 습해보여 그 집의 주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그 곳이 작은 논자리였다고 하니 난감하기만 합니다. 패철을 비닐로 씌워 잘 볼수는 없었으나 그것만으로 명당을 잡을수가 있는지요?그리고 수맥도 잡았는데 그것이 가능한지요? 집안에서는 날짜를 받아 이장하려 하나, 저는 장손으로 끝까지 반대하여 다른 분에게 다시 터를 보자고 하여 지금은 저의 처분만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패철만으로 명당을 찾고,수맥을 찾을수가 있나요.시원스럽고 명퀘하신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RE:결론부터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패철로는 명당과 수맥을 찾는것은 전혀 불가능합니다. 어제도 모교수가 명당이라고 하여 이장을 포기한곳을 파묘하니 수렴과 목렴이 들어 있었고,생시혈의 상태여서 유가족들의 오열을 목격하고 새로운 이장지인 봉상용저형의 명당에 안장하여 드렸습니다. 본인이 네번째 초청받은 전문가라는데 가족들의 분노는 더하였던 것입니다. 패철이란 옛 비기서에는 언급조차 되어있지 아니하였으나, 이기론적 풍수기법에서는 소중히 활용되어지는 도구인것입니다.패철은 제1선에서 36선까지 있으나 9층 자리면 충분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황천수,팔요풍,삼합오행,생,사룡의 측정,재혈분금등등에 매우 유효하게 응용되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형국론(만두 형세론)에서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침이없는 도안과 혜안의 겸비,수맥론(황천음수)은 登涉之勞의 각고의 노력과 이기론(형기론)과 형국론,수맥론에 다양하고 정교한 도구의 활용이 반드시 동시에 응용할수 있어야만 진정한 전문가라 할수가 있는것입니다. 진정한 전문가란 흉사로 허덕이는 분들의 눈물을 닦아주고,희망찬 미래로 도약하는데 도움을 주는 최소한의 역할만이라도 하여야만 할것입니다.재물의 취득에만 급급한채 영성적인 영역을 멀리하시는 분들은 이미 형이상학적인것을 추구하는 분야(종교적 지도자 포함한 보이지 않는 세계를 지향하시는 분야)에서 그 능력을 상실한다는것이 만고의 진리인것입니다.농가 뒷편의 혈은 家後葬으로 그 농가는 폐가가 되어지는 악행을 행함이 되고,황천양수는 물론 황천음수(수맥)가 거미줄처럼 지나가는 흉지로 보입니다. 그리고 산과 밭,평지가 경계점을 이루는 곳을 기(崎)라 하여 음택지로써 점혈하는데 금기시 합니다. 안산이 없음은 비혈(非穴)이고 있다하여도 배역하는 형국이면 비혈이 되는등 안산론에 대하여는 전문적이고 포괄적 내용에 대한 지식의 습득과 연구가 선행되어져야만 합니다. 본인은 국내 패철,중국패철,영어로된 패철등이 있으나 그 내용이 다소 상이함에 더욱 그 차이점과 일치점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패철과 L-rod,pendulum만으로 명당을 찾고,수맥을 찾는다는것은 객관성이 결여된 명백한 거짓임을 반드시 아셔야만 합니다. 감사 합니다.